앞선 페이지에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수익률이 높은 주제 살펴보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검색 키워드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짧게나마 블로그를 운영해보니 티스토리의 검색유입의 거의 99%가 다음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아마 노출이 더 많이되려면 구글에서 많이 검색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인터넷트렌드 에서 분석한 데이터로 2023년 1월 기준 국내 검색 엔진 이용률이 네이버 : 64%, 구글 26%, 다음 4.5% 로 매우 검색량이 낮기 때문입니다.
어쨋든! 티스토리의 노출은 일단 다음이 압도적이기 때문에 다음에서 검색 키워드를 객관적으로 잘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다. 먼저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2023년에 새롭게 리뉴얼 되어서 기존 보다 조금더 복잡해졌어요. 결론 먼저 말씀드리면 키워드광고의 광고 요청 수, 최고 입찰가, 평균 경쟁 광고수를 보려면 캠페인, 광고그룹, 소재를 등록해야합니다.
어렵지는 않아요! 아래부터 천천히 따라와 보실게요.
브라우저 창 우측 하단에 키워드 광고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광고 계정 만들기를 눌러 광고 계정을 새로 만듭니다.
사업자 등록번호 없음을 클릭 후 본인 개인 정보 확인을 체크하고, 광고 계정 이름을 작성합니다. 이 조건이 모두 충족되면
브라우저 우측 하단에 완료 버튼이 활성화가 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광고 계정 생성을 성공했습니다. 대시보드로 나가봅시다.
방금 생성한 광고 계정의 키워드 검색량 조회를 클릭합니다.
예전에는 바로 키워드 검색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캠페인을 하나 만들어야 키워드를 확일할 수 있게 바뀌었어요. 조금 귀찮은 과정이지만 그래도 금방 할수 있습니다. 조금더 가볼게요~
저는 비즈채널 주소를 제 블로그를 임시로 작성했습니다. 캠페인 이름도 작성해주세요. 저장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주황색 화살표시에 집중해주세요. 다른것들은 다 기본적으로 설정이 되어있고, 주황색 표시만 설정해주시면됩니다.
저장하고 계속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키워드를 하나 작성합니다. 관심분야를 선택하시면 되지만 잘 떠오르지 않는다면 원피스, 사과, 딸기 뭐 이런거 작성하셔도 무방합니다. 저장하고 계속을 클릭합니다. 너무 많네요.
저희는 기존 소재가 없으니 새소재를 설정하고 저장합니다.
기존 소재 사용하기에서 방금 생성한 소재의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선택한 소재 사용 버튼을 누르면 끝이 납니다!
여기에서 키워드를 자유롭게 검색하시면 됩니다!
검색 키워드를 분석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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